CES2014는 핫이슈이기 때문에 수많은 IT전문 사이트 들에서 많은 기사를 내보내고 있습니다.

어차피 많은 내용은 겹칠테고, 저는 the Verge 위주로 CES2014 에 전시된 제품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.

몸은 한국에 있었지만, 마치 라스베가스에 있었던 것 마냥.. 가볼까요?

(사진에 특별한 그림 출처가 안적혀 있는 것은 모두 the Verge에서 캡쳐한 것입니다.)

 

Razer's Nabu :

특징은 dual screen. private message를 보여주기 위해 손목 안쪽에 2nd Screen을 지님. 그 외 일반적인 밴드형태의 device와 큰 차별점은 없어 보이네요.

(그림 출처 : http://www.razerzone.com/nabu/notifications )

 

Scanadu 의 Tricoder Scout : http://goo.gl/Sdzu7l

두 손가락으로 기기를 잡고 이마에 몇 초간 찍고 있으면, 10가지 vital signal을 measure해서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알려준다고 하네요. 150불 언더 예상. 이마에서 뇌파/체온 측정하고, 손가락에서 heart rate이나 산소포화도 측정을 하겠지만, 10가지 체크가능 항목 중에 소변검사가 있다는 것이 ^^;; 도대체 그건 어떤 방식으로 할지 ^^;;; ( 홍지연님의 댓글에 의하면, Scanadu Scout 말고, Scanadu Scanaflo 라는 제품에서 측정가능하다고 하네요. )





Geonaute 360 : http://goo.gl/aBRPwi

3개의 렌즈를 이용해 360도 모든 방향을 capturing. oculus rift에 video feeding해주면 멀리 떨어진 공간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줄 수 있습니다. 아이패드의 모션센서와 연동시켜서도 사용가능하구요. 자세한 건 위 링크의 동영상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 개인적으로 360도 카메라에 대해서는 상당히 큰 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. 일전에 UIST 2013에서 소개해 드린 Surround-See도 마찬가지이죠. (개인적으로 UIST 2013의 best paper는 Surround-See 라고 생각합니다.)



Robothespian : http://goo.gl/ovehdq

IEEE robotics and automation society 부스에 설치된 휴머노이드 로봇입니다. 여러 다양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. 그외 다른 로봇들도 많이 전시되어 있는데, 대부분 로봇 얼굴을 스크린으로 대체해 두었네요.



Ford's V2V(vehicle-to-vehicle) Communication : http://goo.gl/smq2lh

802.11p를 기반으로 주변 차량들끼리 통신을 해서 사고 위험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기술 데모 시연 동영상입니다. 전면의 차량, 후면의 차량과의 통신 뿐 아니라 전전 차량과도 통신을 해서 연쇄추돌을 방지하기도 하네요. 802.11p 가 Wi-Fi 기반으로 나온거라 기술적 한계가 있는 것인지 모르겠으나, 기사에 보면 security문제나 너무 많은 차량이 몰리는 곳에서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.



Sony's Life Space UX : http://goo.gl/CQoig7

Sony가 Ultra Short Throw Projector 개발을 하면서 거실 전체를 UX화하겠다는 비젼을 세운 것 같습니다. (또는 비젼을 세우고 개발했을 수도 있겠습니다만, 왠지 프로젝터를 개발하고 끼워 맞추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.) 이를 위해서는 가구(Furniture)의 가전화가 필수적일 것 같습니다. 아래 그림에서도 보면 거실장안에 프로젝터가 숨어있지요.

Life Space UX라는 것이 비젼을 먼저세우고 Ultra Short Throw Projector 를 개발한 것이 아닐 것 같다고 생각한 이유는, 프로젝터외에는 그다지 혁신적인 무엇인가를 제시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. 프로젝터외에 CES 발표에서 보여준 것은 아래의 테이블 controller입니다만, 이것은 Sensitive Object 사 에서 이미 수년전에 보여주었던 것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.


(그림 출처 : sensitive object 동영상 중 발췌)





이와 관련하여, 제가 일전에 생각했던 개념이 있는데, 추후 시간이 나면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해야겠네요.

오늘은 시간이 늦어서 여기까지 정리해 봅니다. (이런 속도로 정리하다가 끝이 날까 모르겠네요 -_-)


https://www.facebook.com/whyDSP 에 오셔서 '좋아요'버튼을 누르시면 페이스북에서도 블로그 내/외의 글들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.

신고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Creative Commons License
  1. 오현오 2014.01.13 05:13 신고

    (제가 있어봐서 아는데^^) 정작 LV에 있으면 이와같이 재밌는 정보만 콕 잘 짚어가지 못하는 것 같아요. 앞으로는 engaget 등 워낙에 훌륭한 미디어들 덕분에 쇼가 더 썰렁해질 수 있겠단 생각이... 찾아 돌아다니느라 다리만 아프고.

    • 그래도 뭔가 만져볼 수도 있고 그러지 않나요?? 이번 CES에는 재밌는게 많은 것 같아요.
      다녀오셔서 CES 내용 공유회 이런거 하시면 초대 해주세요 :)

  2. 보시기 편하도록 동영상 링크를 바로 embed하였습니다.

  3. 이석진 2014.01.15 11:25 신고

    요즘 최근 동향 및 재미있는 정보들은 주로 여기에서 얻어 가는군요! 오박사님의 식견 & 착착 감기는 어투에 항상 감탄하고 갑니다. :)

  4. 홍지연 2014.01.16 00:58 신고

    소변검사 저도 신기해서 찾아봤는데
    두번째 스카나두의 제품이 소변 검사 기능이 있는 게 아니라 그 다음에 나올 상품인 scanaflo의 기능이라고 되어이네요
    해당 상품에 걸어둔 url기사에도 나와있어요~
    http://www.scanadu.com/scanaflo에 상품이미지가 어렴풋이 보이는듯 일반 당뇨측정기비스무리하게 생겼네요

+ Recent posts